들어가며
초등학교 2학년 수학 시간 중 ‘곱셈’ 단원에서는
배의 개념을 학습하고, 곱셈식을 세워봅니다.
이 내용을 응용하면 곱셈인 상황을 주고 어느 쪽이 더 큰지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.
>,=,< 기호를 이용해 어느 값이 더 큰지 비교해볼까요?
[참고] 초2 곱셈 문제를 더 열람하시고 싶으시다면 다음 글을 참고하세요.

두 곱의 크기 비교하기
[문제] 다음을 비교하여 >,=,< 중 알맞은 기호를 써넣으세요.
| 2 곱하기 3 | ○ | 3의 4배 |
2 곱하기 3을 계산하면 $2 \times 3 = 6$입니다.
3의 4배를 계산하면 $3 \times 4 = 12$입니다.
12가 6보다 크므로 오른쪽이 더 큽니다. 따라서 빈칸에 들어갈 기호는 <입니다.
답: <
이처럼 곱셈식을 세워 계산하고 어느 값이 더 큰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.
[문제] ㉠~㉢ 중 가장 큰 것을 고르세요.
| ㉠ 2+2+2+2 ㉡ 2의 5배 ㉢ 3 곱하기 2 |
㉠을 계산하면 2를 네 번 더한 것이므로 $2 \times 4 = 8$
㉡을 계산하면 2의 다섯 배이므로 2와 5를 곱하면 $2 \times 5 = 10$
㉢을 계산하면 3과 2의 곱이므로 $3 \times 2 = 6$입니다.
셋 중에 가장 큰 것은 ㉡입니다.
답: ㉡
답글 남기기